한 번에 합격했어요 > 수강생후기

본문 바로가기

커뮤니티

Community





수강생후기 



기능사천국 수강생들의 생생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





6c5c8720e0f114216d7a1796c7c2529b_1655712092_6577.jpg
 

 

843b9913b2d1a1f687f6999f54ba347a_1672818126_1124.jpg







한 번에 합격했어요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김*애3490 조회 330회 작성일 23-01-15 22:33

본문

12월 상설시험에서 한번에 합격했어요. 주말반으로 해서 한번 수업 후에 2주 후, 1주 후에 수업 듣고, 마지막 수업 있던 주중에 시험 봐서 합격했어요.
 1차 수업 때는 선생님께서 하나하나 알려주시는데 순서지에 주의할 점 메모하면서 수업 들었어요. 그런데 페인트 등 컵에 얼마나 담아야 하는지 같은 양 조절은 정신이 없어서 메모를 못했어요. 물론 안내지에 있지만 그걸로는 감이 안와서요. 첫 수업은 한 8시간 쯤 걸렸던 거 같아요. 중간에 약 50분 점심 먹으면서 쉬기도 했지만, 이래서야 시험 시간 안에 마칠 수 있을까 걱정될 정도였어요. 하지만 학창시절의 미술시간 같아서 재미는 있었어요. 허리는 끊어질 것 같았지만요. 파스 필수입니다.

 2차 수업 때는 시간이 줄었지만 그래도 점심시간 제외하고 6시간보다 더 걸렸어요. 순서는 수업 전에 외워 갔고요, 도형 엄청 연습해서 갔어요. 제일 궁금했던 조색은 영상에 나오지 않아서 2차 수업 때 메모를 잘 해야겠다고 결심을 했죠. 역시나 정신 없었지만, 선생님은 정말 세심하게 알려주셨고 어쩜 그리도 서브를 잘 해주시는지. 시험장 가서 혼자 해야 하는데 무의식중에 선생님을 외칠 것 같더라고요. 시간 보니까 조색에 엄청 오래걸렸어요. 한시간 좀 더 걸려서 놀랐어요. 이제는 좀 됐다 싶지만 선생님께서는 아니라며 무슨 색을 계속 더 섞으라 하시고. 사실 힘들어서 적당히 하고 싶었지만 선생님께서는 색을 정말 완벽하게 만들게 하셨죠.

 3차 수업 때는 시험처럼 혼자 해보세요~ 했지만 여전히 선생님께서는 드라이기 사용이라든지 조용히 도와주시고 계시고. 정말 선생님 세심하고 잘 알려주세요. 사실 3차 수업 때 좀 익숙해졌다고 재밌고 신나게 하고 있었는데 시험이었다면 실격이었어요. 1번 수성 페인트 칠하기 전에 선 긋기를 깜박 했지 뭐에요. 시험장에서 이러시면 안됩니다. 바로 실격이에요. 흥분은 금물. 순서 잘 되뇌이며 하셔야 해요. 순간 잊어버릴 수가 있어요. 그리고 정말 조색은 어렵더군요. 컬러 섞는데 망칠까봐 원체 찔끔찔금 섞느라 1, 2차 수업에서 시간이 오래 걸렸었거든요. 그래서 덜 소심하게 넣고자 결심했는데. 결국 그거 해결하느라 흰색을 엄청 써야 했어요. 학원 관계자 여러분께 죄송합니다. 페인트 너무 낭비했어요.

 시험날, 안성에서 했어요. 참고로 작업대가 학원보다 낮아요. 파스 필수입니다. 전 매번 끝나고 나면 허리와 등에 파스를 막 붙였어요.  파스가 저의 허리를 살렸습니다. 수업 시간에 왜 그렇게 선생님께서 조색에 신경을 쓰셨는지, 대충 하고 감점 조금 받으면 안되나 그런 안일한 생각하시면 안될 거 같아요. 시험장에서보니까 정말 색이 천차만별이더라구요. 감점 점수야 모르지만 아마도 저런 색이면 점수 왕창 깎이겠다 싶은 색도 봤어요. 그리고 서페이서와 래커페인트 흰색을 혼동하셔서 바꿔 바르신 분이 실격되는 거 봤어요. 점심휴식은 원하는 사람만 나가서 했구요, 어디까지 했는지, 어디부터 해야하는지 잘 적어두고 나가시면 실수를 줄이실 거 같아요.

 아무튼,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대로 잘 외우시고, 순서만 잘 지켜도 합격 할 수 있을 거 같아요. 앞으로 시험 보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. 선생님 , 정말 감사드려요.